본문 바로가기

멜롱이네끄적끄적

나이 보다 빨리 늙는 사람 젊어지기 위해서는

 

나이 보다 빨리 늙는 사람  젊어지기 위해서는

 

 

 

 

뉴스기사를 보니 텔레그래프 인터넷판과 헬스데이 뉴스 보도에 의하면 실제 나이보다 생물학적으로 빨리 늙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보통 사람은 생물학적으로 1년에 1년씩 노화가 진행 되지만... 심한 사람은 1년에 3년씩 늙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CL)과 미국 듀크 대학 연구팀이 남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35년에 걸쳐 조사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하네요. 연구팀은 26-32-38세 때 18개 항목의 생리학적 기능을 평가했으며... 지나치게 빨리 늙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반면에 좀처럼 늙지 않는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생물학적 연령이 30세임에도  생활연령이 최대 30세까찌 차이가 나 60세인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생물학적 연령은 신체 내부의 각종 장기, 즉 신장-간-폐 기능, 대사-면역 기능, 혈중 콜레스테롤, 혈압, 치아-눈-심장 건강과 염색체 말단 부위인 텔로미어의 길이를 종합평가해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 빨리 늙는 사람은 몸의 평형기능과 운동공조 기능이 좋지 않았고, 계단을 오르거나 물건을 나르는 데 어려움을 보였으며... 이는 외모가 늙어보이면 체내의 생물학적 노화도 그만큼 빨리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연구물은 분석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동안도 유전이 될 수도 있고... 노안도 유전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네요. 쥬륵 ㅠ.ㅠ... 하지만 연구팀은 생물학적으로 노화가 빠른 이유에 대해서 유적자의 차이는 약 20% 차이이고, 나머지 대부분은 환경적인 차이이기 떄문에 생물학적 노화는 대부분 막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요즘은 스트레스도 노화에 한 몫할 거 같습니다. 외적으로도 늙어보이는 사람은 생물학적 신체의 노화도 그 만큼 빨리 진행되고 있을 수 있다고 하니... 반대로 적당히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생물학적 신체도 외적 외모도 젊어 질 수 있지 않을까요?... 뉴스토리라는 방송에서 꾸준히 운동을 해오신 분 인텨뷰가 있었는데 그냥 얼핏 보아도 젊어 보이는데 나이가 60대라고 합니다. 가끔 40대인 분들이 나이를 모르고 반말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근데 어렸을때 나이들어 보이던 사람이 나중에는 그 얼굴 그대로 동안이던 사람도 있지 않나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