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멜롱이네끄적끄적

무기력증 조심하세요

 

무기력증 조심하세요

 

 

 

 

요즘 잠을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만사가 다 귀찮고 ㅠㅠ 별로 식욕도 없는경우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검색을 좀 해보니  번아웃증후군(?) 일명 무기력증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번아웃 증후군은 직장인 85%이상 겪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

 

 

 

 

 

번아웃(Burn out) 증후군은 소진 증후군, 연소 증후군, 탈진 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데, 어느 순간 에너지가 소진돼 무기력증에 빠지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번아웃 증후군은 불면증이나. 수면장애, 우울증, 심리적회피, 인지능력저하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전문가에 따르면 무기력증을 예방을 위해서는 취미생활등과, 심리적인 공백을 매워줄 다른일에 몰두 하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너무 이것저것 치여 살면서 빡빡하게만 살고 있는지는 않는지... 아니면 갑자기 하던일이 잘 되지 않다던지... 개인적인 문제가 생겼다던지... 가정에 일이생겼다던지..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 지만...

 

 

 

 

이러한 무기력증이 장기간 이어진 다면 더 심해질 수도 있으니 치료를 받아 본다거나 아니면 뭔가 전환할 수 있는 여행이라던지를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드네요. 모든 증상은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이 되겠지만... 방심하다가 어느순간에 훅 치고 들어올 수도 있으니깐요.

 

 

모두모두 건강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