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보고

운전중 조심해야할 자동차 사각지대 사고

운전중 조심해야할 자동차 사각지대 사고

 

 

 

블랙박스로 본 세상이란 프로그램에서 자동차 사각지대에 대해서 봤는데요. 도로에서는 주로 사각지대에서 다른 차선의 차량을 보지 못하고 차선을 변경하다가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근데 문제는 이러한 자동차 사각지대에서 발생한 사고가 2중 3중 추돌등 대형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승용차의 경우 백미러가 사선으로 되어 있어서 다른 차량이 거의 비슷하게 달리다 보면 사각지대에 들어와 챠랑이 보지 않게 되어서... 차량이 없는지 알고 차선변경을 하다가 위와 같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사각지대의 차량을 확인 하지 못해서 자신 때문에 사고가 난 줄도 모르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사각지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너무 백미러 에만 의존하지말고 바로 옆차로 뿐만 아니라 다른 차로 역시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한번... 두번... 세번 정도 확인을 하고 차선을 변경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사각지대 사고 방지법 두번째는 차선 변경전에  변경하려는 방향 지시등을 조금 여유롭게 켜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사각지대 사고가 발생해도 상대방 차량이 방향 지시등을 보고 대처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각지대 사고 방지법 세번째는 와이드 미러 사용이나 사각지대를 알려주는 경보음 시스템을 활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앞차와의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바로 옆에 차량이 있는지 없는지도 눈으로 직접 힐끔거리면서 확인하고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골목에서는 거의 모든 곳이 사각지대라고 하는데요. 골목에서는 언제 어디서 아이들이 뛰어 나올지 모르니 정말 긴장을 하고 서행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체구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아서 걸어다니는 빨간불과 같다고 하네요. 그리고 위에 사진은 33명의 아이들이 옹기종기 차량을 둘러싸고 있는데 저 부분이 모두 사각지대라고 하네요. 운전석에서 단 한명의 아이들도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