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멜롱이네끄적끄적

사랑도 힘들 때가 있다! : 연애하다 지칠 때

 

 

 

 

사랑도 힘들 때가 있다! : 연애하다 지칠 때

 

 

 

 

 

내 애인을 너무너무 사랑하지만, 그래도 가끔은 내 애인한테 지친 적이 있으신가요? 힘들다고 생각한 적 있으신가요?

 

최근 알바몬에서 대학생 가입자들을 상대로 재미있는 설문조사를 벌였는데요. '연애하다 지칠 때'라는 주제로 설문한 결과, 연애경험이 있다고 밝힌 145명의 대학생 중 95%가 '연애를 하다가 지친다고 느낀 적이 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순간에 연애를 하다가 지친 다고 생각했을까요?

 

1위는 "나 사랑 안 해?" 등의 반복되는 애정 테스트가 16.6%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연인끼리 상대방이 나에 대한 애정이 아직도 올곧이 남아있는지에 대해 확인하고 싶어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혹시나 내게 애저이 식지는 않았는지, 나를 처음처럼 사랑해주고 있는지에 대한 불안함은... 서로에게 익숙해지고 설렘이 점점 줄어들게 되면 더 심해지는 건 이해하지만! 언제나 확인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상대방에게 커다란 부담감이 될 수 있으니 이제는 좀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2위는 친구 등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가 단절될 때가 16.2로 근소한 차이로 2위가 되었는데요. 연애가 전부가 될 수는 없겠죠. 서로에게 약간의 자유를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위는 끝없는 밀당이 15. 2%, 4위는 나밖에 모른다는 집착과 구속이 10.8%, 5위는 생일과 100일 등 끝없는 기념일과 이벤트 요구가 8.9%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 것만으로도 알 수 있는 것은, 과유불급! 역시나 과한 것은 부족한 것만 못하다는 결론이네요. 연애도 역시 적당함을 유지해야 하는가 봅니다.ㅠㅠ

 

그 외에도 내 애인보다 매력적인 이성이 나타났을 때, 아무리 바빠도 외모를 챙겨야 할 때, 타인과 비교를 당할 때, 과거를 캐물을 때, 유도심문을 당할 때 등등 기타 의견도 연애를 지치게 하는 요인으로 꼽혔다고 해요.

 

 

 

 

 

 

 

그럼에도 불궇고 솔로보다는 커플이라서 좋은 점도 당연히 있다고 응답했다는데요.

 

커플이어서 좋은 점 1위로는 생일,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에 함께 할 사람이 있다는 것이 16.4%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역시 사람은 중요한 날에 중요한 누군가와 함께 있고 싶은 법이니까요. 홀로 맞이하는 생일, 크리스마스 등의 커플이벤트 데이 때에는 솔로천국을 외치는 사람들도 결국 커플이 조금은 부러울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 커플이어서 좋은 점으로 혼자가 아니라는 감정적인 여유로움이 15.7%로 2위를, 스킨쉽이 14.9%로 3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역시, 사람은 서로 부대끼고 사는 동물인가 봅니다. 특히 남학생의 22%가 스킨쉽을 가장 좋은 요인으로 꼽았다고 합니다.ㅋㅋ

 

 

 

 

 

 

 

그런데! 지치는 순간이 꼭 커플에게만 있을까요?

현재 솔로라고 밝힌 181명의 대학생 중 95%는 '솔로생활에 지칠 때가 있다'고 답했다는데요.

솔로생활에 지치는 이유 1위는 남녀관계없이 나홀로 보내는 주말을 20.8%로 꼽았다고 합니다. 늘 반복되는 똑같은 생활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연인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아닌가 합니다. 특히 성인이 되면서는 평일보다 주말이 더 중요한 시간이 되고는 하는데, 그런 중요한 순간을 혼자 묵묵하게 보내야 하다니... 그럴 땐 정말 솔로라서 서글프기도 하지요.ㅋㅋ

 

뒤를 이어, 솔로생활에 지치는 이유로는 나보다 별로인 사람도 다 애인이 있을 때가 17.6%, 같이 영화를 보거나 놀이공원 갈 사람이 없을 때가 12.7%, 크리스마스 같은 기념일에가 12.2%로 뽑혔다고 하네요.

 

 

그런데 뭐, 이런 것들 다 상관없이 굳이 애인이 아니더라도 중요한 순간들을 함께 보낼 사람들은 꼭 있으니까요.ㅋ 가족이라던지, 오랜 친구라던지.ㅋㅋ 그리구 이상형이다 뭐다 해서 멀리서 찾지 마세요. 바로 가까이에서 지켜봐주는 누군가가 있을 지도 모르니까요.ㅋㅋ

 

아무튼! 커플도 솔로도 모두 행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