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멜롱이네끄적끄적

넬타[NTLEA] 윈도우7/64비트[Win7/64bit] 설치방법

 

 

 

 

넬타 윈도우7/64비트 [Win7/64bit] 설치방법

 

 

 

 

 

준비물: 넬타 파일, 일본어 폰트. (파일첨부는 하지 않았습니다. 검색하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제가 사실... 뒤늦게 덕질에 눈을 떠서..ㅋㅋ 별별 덕질을 다 하고 있거든요. (지금 생각해보면 어릴 때부터 덕후 기질이 충만했던 것 같아요.ㅋ 친구들이랑 노느라 바빠서 관심이 크지 않았을 뿐.ㅋ)

 

그래서 가장 최근에 입덕한 것이 바로 오토메게임입니다.ㅋ

 

미연시는 '미소녀 연애시뮬레이션'의 약칭으로 소녀-_-들이 떼로 나와 남주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치는 남성향 게임이라면, 오토메게임은 오토메가 일본어로 '아가씨'를 뜻하기 때문에 미남-_-들이 떼로 나와 아가씨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여성향 게임이에요.ㅋ

 

하지만 정식 라이센스로 한글 패치되어 출시된 미연시나 오토메게임 등 일본PC게임이 많지 않기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아집니다. 특히 설치시에 오류가 될 수 있는 유니코드 문제는 윈도우 자체를 한윈에서 일윈으로 변경하면 되긴 하지만, 매번 재부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간단하게 어플로케일과 넬타로 국가에 상관없이 유니코드를 변경해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어플로케일 하나만 있어도 설치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어플로케일과 넬타 모두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넬타는 원래는 XP용이라서... 이 놈의 넬타는 윈도우7, 그 중에서도 64비트에서는 구동하기가 무지 힘듭니다!! 아니, 사실상 원래는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지요.-_-;;

 

이제 막 일본 시뮬레이션 게임에 입덕한 저로서는, 이놈의 넬타가 아니아니아니되어서 정말 얼마나 고생했는지. 윈7/64비트 설치방법은 아무리 검색창을 뒤져도 시원하게 오류해결 방법을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더 답답했었지요.

 

그러나!! 저는 드디어 해냈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해결방법을 찾으려고 검색하면서 저랑 똑같은 원인 때문에 속터지시는 분들이 많으셨거든요. 그래서 혹시라도 저와 같은 분들이 또 계실 것이라 생각되어서 부족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끄적거려볼게요.ㅋ

(단, 넬타를 포함한 일본게임 구동과 번역 프로그램들은 PC게임에 한해서만 구동됩니다. PSP게임은 PSP가 없을 경우에는 PC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에뮬을 따로 다운받으셔야 하고, 번역기 사용이 안 되어 번역이 되지 않는다네요.)

 

 

 

 

 

 


윈도우7/64비트[Win7/64bit] 넬타[NTLEA] 설치방법

 

 

음, 사실... 넬타도 버전이 몇 가지 있는데요. 제가 설치한 것은 0.87버전입니다.

XP용이 0.87버전인지, 윈도우7용이 0.87버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윈도우7에 설치하려면 넬타 폴더 안에 " XXX.bat " 라는 이름의 파일이 함께 있어야 합니다.

 " XXX.bat " 라는 파일이 윈도우7 32비트까지 구동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 XXX.bat " 가 없다면 XP말고는 설치가 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실행해본 결과, 구동이 안 되었어요. 그러니 구성에 " XXX.bat " 포함된 것으로 실행해주세요. (0.92버전은 설정창 모양이 다르기에, 뭐 설명을 드릴 수가 없네요.ㅋ 다시 찾아오시는 것을 추천해요. 다른 버전이 구하기가 더 쉬워요.ㅋ)

 

 

 

 

1. 시작 -> 제어판 -> (보기 기준: 아이콘)사용자계정 -> 사용자계정컨트롤 설정 변경 -> 알리지 않음(최하)로 변경

 

" XXX.bat " 파일을 설치할 때 계정컨트롤이 되어 있으면 설치가 되지 않아서 꼭 최하로 내려주셔야 해요.

 

 

 

 

 

 

 

 

 

2. 시작 -> 내 컴퓨터 -> 로컬디스크:C -> program files(×86) 에 넬타[NTLEA] 파일 압축풀기 & 넬타 폴더 이동

 

program files(×86) 폴더가 32비트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공간인 거 아시죠?

저는 64비트이지만, 익스플로러는 32비트를 빼서 쓰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대략 32비트 프로그램으로 설치, 다운하는데요. 그러면 64비트에서 실행하는 데에도 무리는 없거든요.

 

하지만 넬타는 원래 윈도우7용으로 나온 것이 아니고 단순 업그레이드 된 거라서 그런지 64비트에서는 32비트짜리도 자동으로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넬타 자체가 64비트에서는 스스로 아무것도 못하는 갓난아기 수준이 되기 때문에 직접 넬타 폴더를 program files(×86)에 넣어줌으로서 32비트인 척 사기를 쳐야 합니다.

 

 

 

 

 

 

 

 

 

3. 이동한 넬타 폴더를 열어 " XXX.bat " 실행

 

" XXX.bat "를 클릭하면 " (솰라솰라)에서 (블라블라)가 성공했습니다. "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1번 방법을 꼭 해주셔야 하는 게, 이 " XXX.bat " 설치할 때 관리자 권한이 높으면 " (솰라솰라)에서 (블라블라)가 실패했습니다 " 라는 메세지와 함께 설치가 되지 않기 때문에 1번 작업을 꼭 해주셔야 해요.

 

 

 

 

 

 

 

 

 

4. 넬타 설정창 실행 후 셋팅

 

여기까지 성공하셨다고 바로 .exe 를 클릭하신데도, 설정창에서는 여전히 체크박스 클릭이 안되실 거예요. 체크박스 클릭이 아직도 안 된다고 " 이런 님이 십자드라이버 개나리 쌍둥이연 같은 것아!! " 하고 욕하실 필요 없어요.ㅋ (32비트인데도 설정 체크박스 클릭이 되지 않는다면 어플로케일로 .exe파일을 실행하시면 클릭됩니다.)

 

.exe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파일창이 뜨는데, 파일창에서 .exe를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파일을 열어주시면 설정창이 뜨고 드디어 체크박스에 클릭이 가능해집니다.

가장 위에는 " 재패니즈 "로 해주시고, 아래 " add to 블라블라 "에 꼭 체크해주신 후 ok 누르시면 됩니다.

 

 

오예!! 준비운동 끝!!!

 

 

 

 

 

 

 

 

5. 게임 실행

 

설치를 했다면 게임이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지 아닌지 확인을 해 봐야겠지요. 전 오토메 게임 중 설레임과 저는 이미 잃어버린 순수함이 무럭무럭 묻어나는(내 눈에 음란마귀-_-) " Double Score " 를 열어볼게요.

 

실행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첫 번째. .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설치된 게임의 실행아이콘을 선택해 열어주시면 됩니다. 제가 설치한 게임 " Double Score " 의 실행아이콘은 바탕화면 -> ABC 폴더에 있네요.

 

 

드디어!!!! 윈도우7 64비트에서도 일윈으로 로캘을 변경할 필요없이 바로 실행이 되었어요!!!

꿹뷁쉛뉇 등등... 깨지는 글자 하나도 없이 아주 깨끗하게 잘 실행되네요... 겁나 감격.....ㅠ,.ㅠ

 

 

 

두 번째. 게임 실행아이콘 직접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 " Execute by NTLEA(R)" 로 실행해주시는 방법입니다. 게임 실행아이콘이 들어있는 바탕화면의 ABC폴더를 열어볼게요.

 

 

이번에도 아주 깨끗하게 실행되었어요. 흐흐읗아다흐ㅡ흐으르륻극흐그규ㅠㅠ

 

 

 

 

그간 윈도우7, 64비트의 남들과 다른 개성-_-; 때문에 겜하기 전에 스트레스부터 받으신 분들!

이제는 윈도우7, 64비트로도 편하게 한윈으로 일본게임 해 보아요★


 

 

 

 

 

 

 

 

 

아마 넬타 실행 죽어라 안 되셨던 분들은 여기저기 다 검색해보셨을 텐데요.

검색에 아주 탁월한 능력을 갖고 계시는 분이 아닌, 저처럼 평범한 분이시라면... 64비트에서는 해결방법이 나와있는 게 없어서 진짜 시간만 버리고 짜증만 나고 그러셨을 거에요. 저 역시 마찬가지였어요.

 

그래서 이거 제가 직접 찾은 방법입니다.ㅠㅠ 내가 찾았다고!!!ㅠㅠㅠㅠㅠㅠ

저 진짜 컴퓨터 할 줄 모르거든요. 근데 마치 뭔가에 빙의된 듯 내 손가락이 막 움직이며 이게 되어버렸다구요!!!ㅋㅋㅋㅋㅋㅋㅋ 완전 유레카였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But!!!!!!!

 

위에 있는 방법 따라서 했는데도 게임 실행이 안 된다 " 이 님이 십자드라이버 개나리 쌍둥이연 같은 것아!! " 라는 욕이 나올 게 분명합니다. 예... 저 역시도 일부 게임은 이 역시도 실행이 되지 않아서 욕을...........

 

하지만 저는 심도있는 연구(-_-?) 끝에 이것도 방법을 찾아내었다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것 역시도 뭔가에 빙의되어 홀린 듯이 찾아냈다는..ㅋㅋㅋㅋㅋㅋ

 

32비트만 가능한 넬타가 64비트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은 탓에 수동으로 32비트에 설치해주었잖아요.

다른 분들의 컴퓨터는 어떤지 모르겠지만(제가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서ㅠㅠ) 제 경우에는 대게 설치를 하면 32비트인 program files(×86)폴더로 자동선택되고, 저도 변경없이 그냥 okokok해 버리는 스타일이라 32비트 폴더에 설치가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방법으로 설치한 넬타로도 실행이 되지 않는 게임에 한해서는 넬타와는 반대로 64비트 폴더에설치를 해봤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게임을 제어판이나 Uninstall을 통해 삭제해주시고, program files(×86)에 남아있는 폴더도 싹 제거해줍니다. 그런 후 어플로케일을 이용해서 일본어로 setup이나 .exe 등의 설치파일을 실행해줍니다.

 

 

실행 후 위와 같이 " 저장폴더 "를 [ program files(×86) -> program files ] 로 변경해주세요.

설치가 끝나면 5. 게임 실행의 방법대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대체 왜 이렇게 해서 구동 가능해진 건지 영문은 모르겠지만요. 게임이 64비트용인가-_-;)

 

 

 

 

 

만약 이 방법으로도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제어판 -> (보기:아이콘) 국가 및 언어 -> 관리자옵션 -> 시스템 로캘설정 -> 일본어 -> 재부팅

제어판 -> (보기:아이콘) 국가 및 언어 -> 관리자옵션 -> 시스템 로캘설정 -> 한국어 -> 재부팅

이 귀찮은 것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운명임

 

 

 

 

 

* 문제가 해결되셨다면 댓글과 손가락 하나씩만 부탁드려여~

  다른 질문은.............. 하셔봐야 저도 몰라요.ㅠㅠㅠㅠ 저도 정말 이 방법을 신내림 받은 듯 찾은 거라서..ㅠㅠ

  저 원래 컴퓨터 정말 못한다능...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