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보고

이미테이션게임 - 고독한 천재 수학자 이야기

 

이미테이션 게임 - 고독한 천재 수학자 이야기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을 관람하였습니다.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연기력을 이미 본적이 있기에 이번엔 어떤 연기를 보여줄까 궁금하기도 하고,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에서 나오는 앨런 튜링으로 인해서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탄생할 수 있었기 까지 아주 큰 기여를 인물이라고 해서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의 줄거리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매순간 3명이 죽어나가는 사상 최악의 2차 세계대전 당시... 암호해독이 절대 불가능한 "에그니마"로 인해서 연합군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하는데요. 그래서 비밀리에 각 분야의 천재들을 모아 암호 해독팀을 가동하게 되는데요.

 

 

 

 

암호 해독팀에 뽑힌 사람들은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베네딕트 컴버배치), 체스게임 2회연속 우승한 챔피언 휴 알렉산더(메튜 구드), 천재언어학자 존케인크로스(엘런 리치) 그리고 천재들도 어려워 한다는 고난이도의 퍼즐을 제한시간보다 훨씬 빠르게 풀어버리는 조안 클라크(키이라 나이틀리)등이 있는데요.

 

 

 

 

 

앨런 튜링은 팀원들과 함께 암호 해독을 위한 기계 "튜링 머신"을 발명해서 "에그니마의 암호를 해독 하려고 하는 이야기 입니다.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은 중간중간 약간 지루 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에서 앨런 튜링의 학창시절과 과거 암호해독팀에 있을때, 그리고 현재의 모습 3가지가 중간중간 교차하면서 보여주게 됩니다.

 

 

 

 

그것 때문인지 약간은 중간중간 흐름이 깨지기도 했는데요.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에서 앨런 튜링은 학창시절 늘 괴롭힘과 따돌림을 당했으며... 그에게 유일한 크리스토퍼란 친구가 있었는데 늘 혼자였던 그에게 유일한 친구였기 때문에 사랑하게 되지만 그 친구는 결핵으로 죽게됩니다.

 

 

 

아직 동성간의 우정인지... 동성간의 사랑인지 알지도 못했을 나이에 유일한 친구를 떠나 보내고... 그래서 인지 앨런 튜링은 늘 외로움과 고독한 모습... 혼자행동을 하게 되고, 그래서 처음에는 팀원들과도 대립을 많이 하게되는데요. 사실 앨런은 국가와 나라를 위해서 암호 해독팀에 자원했다기 보다도 학창시절 친구와 둘만의 암호로 쪽지를 주고 받던 그때가 그리워서 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자신이 발명한 "튜닝머신"의 이름을 크리스토퍼라고 지었는데요. 어찌 되었건 앨런은 남자를 사랑했기 때문에 동생애자로 범죄자가 되어버리고... 늘 그리워 하고 사랑했던 친구 곁으로 떠나게 됩니다. 그렇게 41세라는 젊은 나이에 자살을 하게되는데요. 천재 수학자이면서.. 수 많은 사람을 구한 영웅, 지금의 컴퓨터가 탄생하기 까지 큰 공헌도 했으며,,, 동성애자로 범죄자도 된 앨런 튜링의 파란장한 이야기를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을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