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멜롱이네끄적끄적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바뀌었네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바뀌었네요

 

 

 

 

 

이제 5월달이 시작 되면서... 5월달 하면 가정의 달도 있지만... 종합소득세를 해야하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마 많은 분들이 홈택스를 방문하게 될텐데요. 홈택스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니 거의 완전 다르게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데요. 올해 2015년 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홈택스등 8개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려고 해도 접속이 되지 않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홈택스 홈페이지가 새롭게 바뀌면서 기존에 회원이었던 분들 모두 이번에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아무리 로그인을 하려고 해도 되지 않았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회원가입을 하시면 홈택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나는 기존의 회원인데 왜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하는지 이해를 할 수 없다면 본인 정보를 통해서 아이디찾기를 해보시면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실떄 개인인지 사업자인지 나누져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 되는 것으로 가입을 하시면 되며...

 

 

 

 

 

새로워진 홈택스 이용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홈택스 홈페이지 하단 오른쪽에 홈택스 이용안내가 있는데 거기에 회원가입부터 조회, 민원, 제출,신고, 납부,상담등 각각의 메뉴등의 이용안내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종합소득세를  통해서 환급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으실테고... 세금을 내야하는 분들도 있으실텐테... 종합소득세 잘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