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보고

삼시세끼 어촌편 시청률 동시간대 1위, 삼씨세끼 어촌편 인기 비결은?

 

삼시세끼 어촌편 시청률 동시간대 1위, 삼씨세끼 어촌편 인기 비결은?

 

 

 

 

 

본방사수는 못하지만 재방으로라도 1회부터 단 한편도 뺴놓지 않고 꼬박 꼬박 챙겨보는 방송이 삼시세끼 어촌편인데요. 삼시세끼 어촌편 시청률을 최근에 검색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높아서 의의였는데요. 순간 최고 시청률이 17%가까이 나왔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시간대 당당히 1위 그것도 공중파도아닌 지상파에서 삼시세끼 시청률이 이정도 나온다는 것은 정말 놀라워습니다. 그래서 제가 삼시세끼 어촌편을 즐겨보면서 이렇게 시청률이 높고 대박나는 비결이나 요소가 무엇일까 곰곰히 생각을 해봤는데요.

 

 

 

 

 

하나, 생각지도 못 했던 차승원의 요리실력

삼시세끼 어촌편을 처음 시청할때 가장 놀라었던 부분은 바로 차승원의 요리실력이 아닐까 하는데요. 연예계에서도 남성미와 몸짱스타로 알려져서 요리와는 거리가 멀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그냥 대충 하는 요리실력이 아니라, 이건 뭐 거의 프로의 실력에 그렇게 키크고 몸 좋은 남자가 편한 복장으로 레깅스를 입고 요리를 하는게 정말 신선해습니다. 그리고 예능해서 보기 힘든 유해진의 입담이 재미를 더했던거 같습니다.

 

 

 

 

 

둘,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드는 장소

삼시세끼 어촌편도 그렇고 그전에  삼시세끼 정선편도 그렇고, 외진 곳에 위치한 경치 좋은 마을이 배경입니다. 여행 싫어하는 사람 없는 것처럼 늘 어디론가 떠나고 싶었던 향수를 자극하게 됩니다. 사실 여행의 가장 큰 의미는 도심을 벗어나 물좋고, 공기좋고, 경치좋은 곳에서 정말 맛있는 음식들 먹고 푹 쉬다 오는 것인데, 그런 부분을 충족시켜주니 대리만족을 느끼는 거 같습니다.

 

 

 

 

 

 

셋, 심심할만 하면 등장하는 동물친구들의 애교

삼시세끼 어촌편에 빠질 수 없는 마스코트 같은 존재 산체와 벌이, 그리고 삼시세끼 정선편에서도 밍키와 잭슨등 그리고 닭그룹등의 애교를 보는 재미도 솔솔했는데요. 특히 요즘 자주 장하는 산체와 벌이가 아웅다웅 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마냥 엄마미소가 절로 지어지니깐요. 나중에 산체와 벌이의 특집을 기대할 정도입니다.

 

 

 

 

 

넷, 궁금증을 유발하는 예고편

삼시세끼 어촌편을 보면 다음이야기 예고를 보면 특히나 궁금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 잠깐의 다음회 예고 이지만, 어떤 게스트가 오는지, 다음회 에서는 어떤 요리를 선보이는지, 한편이 끝날때 마무리 짓는게 아니라, 미니시리즈 처럼 이어 가는 느낌이라 묘하게 예고를 보면서 다음편을 기다리게 되는 거 같습니다.

 

 

 

 

 

다섯, 나영석 PD의 안목과 연출력

이 모든 부분을 아우르고 구성을 한 인물 나영석, 예전에 1박2일부터 꽃보다할배, 꽃보다누나, 꽃보다청춘등 재방으로라도 한두번은 다들 보셨을 텐데요. 나영석 PD의 안목과 구성이 있었기에 지금의 꽃보다 시리즈와 삼시세끼 어촌편이 탄생했으니 뺴놓을 수 없습니다. 안목과 연출이 정말 좋은신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본 삼시세끼 어촌편 시청률이 높고 인기 있는 비결을 나열해봤는데요. 이 것은 저의 그냥 개인적이고 주간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삼시세끼 어촌편도 종영인데 앞으로 또 어떤 프로그램으로 찾아올지 모르지만 나영석 PD가 연출을 한다면 어떤  방송이든지 기대를 하고 또 보게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