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멜롱이네끄적끄적

SNS로 초,중등생 상대로 성범죄 벌인 20대 구속

 

SNS로 초,중등생 상대로 성범죄 벌인 20대 구속

 

 

 

SNS가 요즘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서로 소식을 전하기 어려운 사이에도 하루 동안에 있었던 사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자신의 기분도 전하고, 때로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통로도 되는 등의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는 것이 바로 SNS입니다.

 

하지만 반대로는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도 많습니다. 쉽게 타인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사기나 도용 등에 이용되는 일은 아주 흔하게 벌어지고 있는데요. 거기에 SNS로 성추행, 성희롱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악용해서, 10대들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20대가 붙잡혔습니다.

 

 

 

 

 

 

23살의 김모 씨는 SNS를 통해 초,중등생 여학생들을 협박해 성범죄를 저질렀는데요. 무려 9세~15세 이전의 어린 여학생 300명이 이 SNS 성범죄의 피해를 입었다는 것은 정말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김군은 인천지역 거주자로, 다단계 판매회사 아르바이트 생인데요.

 

김군은 학생들이 자주 이용할 법한 SNS를 토대로 학생들의 정보를 수집한 후 또래 여학생으로 위장, 접근했습니다. 김군은 "서로 부끄러운 비밀을 공유하자"며 사진을 주고 받았고, 날이 갈수록 요구하는 수위를 높여가는 방법으로 학생들을 꼬드겼습니다. 이에 불응하면 "네 사진을 인터넷에 뿌리겠다"고 하며 자위 동영상 같은 영상을 요구하기도 했는데요.

 

이것을 토대로 일부 학생들에게는 인터넷에 유포하지 않겠다는 조건으로 만나 직접 성관계를 맺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SNS범죄

 

 

 

심지어 범죄자 김군은 같은 종류의 범죄로 구속되었다가 집행유예로 풀려났고, 집행유예 기간에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져서 더욱 충격적입니다.

(정말 우리나라 법의 허술함이 또 보여지네요. 동종의 범죄라니... 그럼 이미 아동성범죄를 저질렀다는 것 아닙니까!! 그런데 집행유예라니!!!!)

 

"성인 여자와는 공포감 때문에 성관계를 가질 수 없다"고 진술했다며 포비아적 증세를 보이는, 전형적인 아동성애자의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잘못된 성적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신체가 노출되는 것이 부끄러우면서도 누군가에게 성장하는 자신의 모습을 과시하고 싶어하는, 자신의 신체에 호기심이 커지는 사춘기 어린아이들을 상대로 이런 범죄를 저지르다니요! 결코 용서받을 수 없는 일입니다. 300여 명의 어린아이들의 영혼과 인생을 갉아먹은 일이에요.

 

 

 

 

 

정말 SNS를 이용한 이런 범죄... 근절되기를 바랍니다. 간혹 친한사람에게도 말하지 못할 고민을, 낯선 타인에게 말하고 싶어지는 것이 사람의 심리입니다. 정신과 의사가 있는 이유가 바로 그런 점이지요. 내 인생에 관계없는 전혀 낯선사람이기 때문에 남들에게는 알릴 수 없는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것이니까요.

 

청소년들은 그런 용도로 SNS의 익명의 친구를 만듭니다. 사춘기, 질풍노도의 시기로 성인들만큼이나 걱정과 고민이 많을 그 아이들에게, 상처받기 쉽고 다치기 쉬운 아이들의 마음을 어른의 욕망을 충족시키는 도구로 이용해서는 안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