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멜롱이네끄적끄적

공룡 발자국 발견!

 

공룡 발자국 발견!

 

 

 

 

충남에서도 공룡 발자국이 발견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 까지 공룡 발자국이나 화석 하면 대부분이 경삼남도와 전라북도에 집중되어 있고... 전라북도 군산과 충청북도 영동등 일부 지역에서만 보고 되어 있지만 충남에서 공룡 발자국이나 화석이 발견 된건 처음 이라고 합니다.

 

 

 

 

 

충청남도 보령시에 따르면 천북면 학성리 바닷가에서 1억년 전 중생대 백악기에 살았던 것으로 보이는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됐다고 하며... 이번에 발견된 공룡발자국화석은 학성리 해변 맨삽지 섬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30cm 내외의 원형 공룡발자국 10여개가 사암과 호층의 성층면 위에 보행렬을 이루면서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공룡 발자국을 처음 발견한 사람은 서해삼육중학교 정풍희 교사이며 공룡 발자국에 대해 문화재청에서 2차례에 걸쳐 전문가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문화재위원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공룡발자국화석으로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고 합니다. 공룡 발자국은 무려 무려 무려 1억년전의 화석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영화 쥬라기월드를 봤었는데... 영화에서 처럼 공룡의 유전자를 복원해서 지금의 동물원 처럼 사나운 육식공룡 말고 초식공룡이라도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곘네요. 다들 어릴적에 쥬라기 공원을 보면서 공룡에 대한 로망이 있었던 적이 있잔아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