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멜롱이네끄적끄적

강아지와 소녀의 특별한 우정

 

강아지와 소녀의 특별한 우정

 

 

우연히 뉴스기사를 보고 너무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사연이라서 포스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호주언론은 퀸즈랜드에 사는 엘라 페기와 강아지 스노이의 특별한 우정을 보도해 감동을 전했다고 합니다. 이제 한살이 된 소녀 엘라는 안타깝게도 태어날때 부터 왼팔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 엘라의 엄마가 임신할 당시에... 양막대 증후군을 앓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양막대 증후군은 희귀질환중 하나로 양막의 조기파열로 인해 끈 모양의 섬유질이 태아의 사지를 감싸며 생기는데... 그로 인해서 엘라처럼 팔이나 다리등 사지 중 일부가 절단돼 태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엘라는 팔이 하나 없는 것 외에는 건강상에도 큰 문제는 없었으나 평생 한 팔로 살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엘라의 엄마 브룩은 딸 엘라가 앞으로 점점 커 나가면서 남들과 다른 모습 때문에 고통받을 수도 있는 엘라를 보면서 가슴이 많이 아팠다고 합니다. 그러던중 우연히 퀸즈랜드 동물보호소의 페이스북에서 다리 하나를 절단한 강아지 스노이를 보고... 한 눈에 엘라와 스노이가 둘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엄마는 입양을 하고 싶다고 편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유이견이었던 강아지 스노이는 수술로 다리 하나를 잃었지만 세발로 씩씩하게 걸으며 세상에 홀로 설 준비를 하던 참이었다고 합니다. 편지를 보낸 다음날 엘라의 부모는 동물보호소에 방문에 스노이를 입양할 수 있었으며... 한팔이 없던 엘라와 한쪽 앞발이 없던 스노이는 예상대로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가 됐다고 합니다.

 

 

엄마 브룩은 " 강아지 스노이는 일어나면 엘라가 잘있는지 보려고 제일 먼저 달려온다고" 하며 "스노이와 엘라가 함께 자라면서 큰 용기와 자심감을 심어줄 수 있을거라고 믿는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세상에 가장 특별한 우정을 나눈 엘라와 스노이 정말 감동적이더군요.

 

 

장애가 있다는 것 자체로 앞으로 살아가면서 격게 될지 모르는 시선이나 차별 상처를 먼저 걱정해야하는 현실이 참 씁쓸하더군요. 스노이는 엘라와 같이 나이가 한살이라는데...엘라와 함께 100살까지 함꼐 살았으면 좋겠네요.  이미지와 내용은 관련 뉴스기사를 참고 했습니다.